정책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 5백만원!
정책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 5백만원!
  • 신숙자 기자
  • 승인 2009.06.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제안 김해시 정책 공모 실시

김해시는 오는 10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두 달 동안 지역의 시민들은 물론, 대한민국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제안하는 김해시 정책 공모’를 실시한다.

이제까지는 주로 관내 지역민을 대상으로만 정책공모를 실시해 왔지만 그 대상을 전 국민으로 폭을 넓혔으며, 개인별 제안, 단체별 제안(시민단체, 관련 업체, 전문가 그룹 등)도 가능하다.

또한 시상금도 최우수 500만원을 포함하여 1천만원에 이르는 등 그 규모와 격을 확대하여 실시하게 된다.

이번 정책 공모는 국민들에게 참여 동기를 유발시키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제안을 유인할 목적으로 현재 김해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정 분야를 공모대상 분야로 정했다. 이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공모 실시 성과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안 모집 분야는 현재 김해시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확고한 성장 동력으로 삼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①김해시 미래비전 3대정책(책읽는 도시, 디자인창조도시, 친환경에너지 도시)과, 행정안전부 정책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②에코트리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추진 가능한 사업, ③관광·레저 분야, ④지역경제 활성화, ⑤기타 시정전반으로 나누어진다.

제안내용은 김해시정의 발전을 꾀할 수 있는 정책아이디어에서부터, 구체적 프로젝트 사업까지 모두 가능하며, 제안 내용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구체성 등에 초점을 맞춰 심사하게 된다.

공모를 통해 모집된 정책아이디어는 담당부서와 김해시 정책비전자문단의 면밀한 검토를 통해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이를 2010년도 업무계획 수립시 예산확보 등 준비기간이 필요한 사업은 여건마련 등의 과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반영해 나갈 것이다.

또한 정책 아이디어로 채택되면 시 조정위원회의 등급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을 선정하여 각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의 시상금과 시장표창을 10월초 열리는 정례조회시 수여하게 된다.

제안은 시 홈페이지(http://gimhae.go.kr)의 시민참여코너 내 「온라인 공모방」을 통해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할 수 있으며 우편과 팩스, 직접 방문으로도 가능하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신숙자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