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댄스, 개막 전 기부 프로젝트 진행
시댄스, 개막 전 기부 프로젝트 진행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8.0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9일까지 1천만 원 목표

제15회 서울세계무용축제(SIDance2012)가 오는 10월 개막을 앞두고 크라우드펀딩을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크라우드펀딩'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크라우드펀딩'은 예술가나 예술단체가 자신의 예술창작 프로젝트를 소개하면 일반 대중들이 온라인을 통해 십시일반 후원하는 소액나눔 예술기부 프로그램으로, 기부 참여는 홈페이지(http://fund.arko.or.kr)에서 참여 가능하다.

총 40일간 진행되는 이번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의 목표금액은 1천만 원이다. 목표액이 달성될 경우 해당 금액은 해외무용단 초청경비 중 일부로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세계무용축제 크라우드펀딩의 모든 참여자는 기부액에 따라 서울세계무용축제 프로그램북에 후원인 명기, 프로그램북 증정, 공연장 내 로비에 배치되는 포토월에 후원인 명기, 워크숍 참가 1회 제공, 공연티켓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문의 : 02-3216-1185)

한편, 서울세계무용축제는 1998년 이후 매년 가을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무용 페스티벌로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국립극장, 호암아트홀 등 서울의 주요공연장에서 국내·외 주요 무용단의 초청공연, 국가간 합작 프로젝트, 학술 세미나, 부대행사 등이 진행되며 '춤추는 도시', '커뮤니티 댄스'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