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향, 광복 67주년 기념 음악회 무료 개최
서울시향, 광복 67주년 기념 음악회 무료 개최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8.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 67주년 기념음악회', 15일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광복 67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서울시향은 2005년부터 매년 8월에 광복절을 경축하고 시민고객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복 67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공연은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지휘, 정상급 연주자의 협연 등으로 뜨거운 참여와 호응을 받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 잡았다.

매년 광화문 광장, 서울광장 등 야외무대에서 진행해오다가 올해 처음으로 실내(세종문화회관 대극장)로 무대를 옮겨 더욱 쾌적한 음악감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젊은 음악가들과 거장들이 무대에 올라 양악과 국악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음악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날 수 있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의 지휘로 차이콥스키 콩쿠르 입상자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차이콥스키 콩쿠르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피아노 부분 결선 지정곡인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1악장을 연주한다.

또한 2011 차이콥스키 콩쿠르 본선 진출자인 소프라노 윤정난과 한국인 최초 베를린 도이체오퍼 주역가수로 활동중인 테너 강요셉이 무대에 오른다.

이 시대 최고의 명창인 안숙선 명창이 신 세대 소리꾼 남상일과 함께 이번 무대에 올라 ‘안중근 열사가’와 ‘흥보가’를 들려준다.

서울시향은 이번 무대에서 스트라빈스키 ‘불새’와 차이콥스키 교향곡 6번 ‘비창’ 2, 3악장을 연주한다. 8월 14일 발매될 예정인 서울시향의 도이치그라모폰 네 번째 음반 발매곡이기도 하다.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는 ‘봄의 제전’과 ‘페트루시카’와 함께 초기 3대 발레음악이자, 작곡가를 유명하게 만들어준 출세작으로 천재적인 오케스트레이션과 리듬감이 돋보인다.

이 밖에도 차이콥스키 3등 입상자 조성진이 차이콥스키 협주곡 1번 1악장을 연주하며, 안숙선 명창과 남상일의 별도 무대를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긴다.

이번 공연은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아울러 아름다운 음악으로 광복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감동의 자리가 될 것이다.

무료로 진행되며 서울시향 홈페이지(www.seoulphil.or.kr)를 통해 1인 2매까지 선착순 예약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