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무궁화가 가장 예쁘게 핀 곳은?
서울에서 무궁화가 가장 예쁘게 핀 곳은?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8.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 야외식물원, 무궁화 단지 15일경 만개

서울시는 남산 야외식물원에 펼쳐진 무궁화단지에서 화창하고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활짝 펼쳐진 사랑스러운 5장 꽃잎의 무궁화가 오는 15일 경 만개 할 것으로 예상했다.

남산 야외식물원 내 무궁화단지

남산 야외식물원의 무궁화 단지는 1,600㎡로 서울에서 보기 드물게 배달, 에밀레, 옥선 등 총 23종에 달하는 다양한 무궁화 품종 1,549주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무궁화는 보통 꽃 색깔에 따라 분류하는데 꽃의 중심부에 붉은 색 화심이 있는 단심계, 중심부에 단심이 없는 순백색의 배달계, 꽃잎에 분홍색 무늬가 있는 아사달계 등 크게 3종으로 분류된다.

한여름 혹서에서 가을 초입까지 묵묵히 피고지기를 100일, 모든 생물이 태양의 강렬한 복사열로 풀이 죽어 헉헉거리는 아스팔트 위에서도 우리나라 꽃 무궁화는 당당히 꽃을 피워낸다.

야생화단지

주말과 휴가철을 맞아 남산 야외식물원을 방문하면 절정에 이른 우리나라꽃 무궁화의 자태도 감상 할 수 있고, 약 14만㎡에 달하는 식물원에서 무궁화 외에 다양한 야생화단지, 습지생태원, 실개천 등도 보고 즐길 수 있다.

최광빈 공원녹지국장은 “100일 동안 매일 새로운 꽃을 피워 그 끈질긴 생명력이 우리 민족과 닮아 있는 무궁화가 벚꽃과 달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외면당해 온 것이 현실”이라며 “앞으로 우리나라 꽃 무궁화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