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8.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31일, 오케스트라 신규단원(관악기, 타악기, 현악기)모집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아름다운 하모니로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선사할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강북구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강북구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부문)

지원자격은 강북구 소재 학교에 재학하는 초등학생 이상 고등학생 이하의 청소년으로, 구는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부문에서 8명 내외로 모집할 계획이다.

응모원서는 강북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아 강북문화예술회관 3층 문화운영기획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mail(wanzi97@gangbuk.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시에는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실기심사는 9월 8일 오전 10시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행복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지원자는 자신있는 곡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는 내달 12일 개별통지하며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도 게시된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발되면 중앙대, 성균관대에서 교수로 활동 중인 이건수 지휘자와 안정선 지도교사의 체계적인 지도로 클래식 꿈나무의 꿈을 키워나가며 수준 높은 연주기량을 갖게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북구립 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03년 창단이래 신년음악회 및 정기연주회, 향상음악회, 해외순회연주회, 병원 환우를 위한 작은 음악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며 강북구 홍보사절단으로서 지역문화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 02-901-6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