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새주소 알기 쉽게" 안내도 제작·배부
강북구 "새주소 알기 쉽게" 안내도 제작·배부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8.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도로명주소 생활지리 안내도 공공기관 및 주민 무료 배포

2014년 전면시행되는 도로명주소는 누구나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로에 이름을 부여하고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체계적으로 번호를 부여해 도로명과 건물번호를 주소로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지번에 비해 위치를 찾기가 쉽고 각종 재난사고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국제화된 주소체계이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4년 도로명주소 사용 전면시행을 앞두고 기존 지번주소에 익숙한 구민들의 혼란을 예방하고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을 위해 ‘강북구 도로명주소 생활지리 안내도’를 제작해 구청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강북구가 배부 중인 ‘도로명주소 생활지리 안내도’는 1,250부가 제작됐으며, 안내도에는 관내 13개동에 있는 모든 건물들의 도로명주소를 빠짐없이 담았다.

더불어 책자형태의 안내도와 함께 휴대가 간편하도록 수첩크기의 13개 각 동별 낱장 안내도 7,800부도 함께 제작해 구민들이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gangbuk.go.kr) 우리구 소개→구청안내→관내지도에서도 안내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강북구는 소방서, 경찰서, 우체국 등 지역의 주요 공공기관과 택배, 배달음식점 등 업무상 주소를 많이 사용하는 시설을 중심으로 안내도를 우선적으로 배부하고, 안내도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도 배부해 도로명주소가 생활 속에서 조기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2014년 전면시행되는 도로명주소는 누구나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로에 이름을 부여하고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체계적으로 번호를 부여해 도로명과 건물번호를 주소로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지번에 비해 위치를 찾기가 쉽고 각종 재난사고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국제화된 주소체계이다.

도로명주소를 알고 싶은 경우에는 인터넷 검색창에 ‘새주소’,‘도로명주소’를 입력하거나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http://juso.go.kr) 또는 서울특별시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http://address.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도로명주소 및 생활지리 안내도 배부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청 부동산정보과(02-901-66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