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는 돈(豚)을 선물하세요
올 추석에는 돈(豚)을 선물하세요
  • 김지완 기자
  • 승인 2012.09.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협,추석맞이 돼지갈비 신선육 등 선물세트 출시

국산돼지 한돈의 소비촉진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는 지난 1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이번 추석 명절 캠페인과 현재의 양돈산업 현안에 대해서 미디어 대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추석 한돈 드림캠페인 기자간담회에서 이번부터 새롭게 선보인 한돈 신선육 세트와 함께 한돈 프리미엄햄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한돈자조금 이병모 위원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대만, 영국 등은 구제역 이후 높아진 돼지가격과 낮아진 생산량이 고착화 됐다”면서 “우리나라는 양돈농가의 노력으로 빠르게 회복했다. 이제는 단백질 식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양돈산업을 비롯한 축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때”라고 말했다.

2010년부터 진행된 한돈 명절캠페인은 한돈햄 선물세트를 대상으로만 진행했었는데 올해부터는 돼지갈비 등 신선육으로 그 범위를 확대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대형마트 4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가 이번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하나로마트 축산팀 이상문 팀장은 “예년에는 명절에 한우에 대한 투자를 많이 했는데 올해에는 처음으로 한돈 선물세트에 대한 홍보를 대대적으로 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매장에서도 한돈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해 보다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기자간담회에서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축산 담당자들이 한돈 명절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발벗고 나선다는 의미의 풋프린팅을 하고있다.

2012 추석 한돈 명절캠페인은 ‘가까울수록 더’라는 컨셉으로 가까운 사람들에게 돈(豚), 즉 돼지고기를 선물하자는 내용으로 준비되었으며 이웃에게 정성껏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우리의 문화가 반영된 따뜻한 선물이다. 한돈자조금은 한돈 드림쇼핑몰(http://dream.han-don.com)을 오픈하고 2012 추석 한돈 명절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한돈자조금은 국내의 17개 돈육 브랜드 제품의 편리한 구매를 위해 한돈 드림쇼핑몰(http://dream.han-don.com)을 8월 24일부터 운영하며 구매 상담 및 문의를 위한 콜센터(1577-9348)를 8월 27일부터 가동한다.

한돈 드림쇼핑몰에서는 한돈 신선육/햄 선물세트를 친한 친구에게 메시지와 함께 선물하는 이벤트를 통해 매주 60명씩 300개의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한돈 선물세트에 들어있는 행운권 이벤트를 통해 기아자동차 K3를 비롯해 대형 3D TV, 한돈 선물세트 등 총 1,525분께 8천만원 상당의 선물을 드린다. 그리고 단체구매 고객 대상으로 40만원 상당의 한돈인증점 회식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엄다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