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한옥마을서 즐기는 한가위 축제
도심 속 한옥마을서 즐기는 한가위 축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9.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골 한가위 민속 한마당, 공연·체험·음식 가득

남산골 한가위 민속 한마당이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기간 동안 오전11시부터 오후5시까지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개최된다.

공연마당

남산골한옥마을은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아 바쁜 일상으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시민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전통무용, 광개토사물놀이, 이정일의 국악 한마당, 민속놀이, 저잣거리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 마당과 씨름, 농경문화체험, 한지 손거울 만들기, 연 만들기, 민속놀이 등의 체험마당 등이 열린다.

또한 전통주 및 떡과 한과를 판매하는 음식마당과 닥종이 인형 전시가 열리는 전시마당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전통 탈·팽이·부채그림 그리기 등의 상설만들기 체험과 한지·한복·다례 등 전통문화를 한옥마을 가옥에서 직접 체험하는 한풍문화마실이 열려 가족 관람객의 호응이 기대된다.

남산골한옥마을은 서울시 중구 필동에 위치해 있으며, 3·4호선 충무로역 3·4번 출구로 나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행사 참가는 무료이다.

한편, 남산골한옥마을은 한옥이 보존돼 있는 마을로서, 서울 지역의 사대부 가옥부터 서민 가옥까지 조상들의 생활방식을 한자리에 볼 수 있도록 집의 규모와 살았던 사람의 신분에 걸맞은 가구들을 배치했으며, 전통공예 전시관에는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기능보유자들의 작품과 관광기념상품이 전시돼 있다. (문의 : 02-2266-6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