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정보 모바일 앱 새 단장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정보 모바일 앱 새 단장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01.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리뷰, 주차장 정보 등 유익한 정보 추가 제공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 문화정보' 모바일 앱을 새롭게 단장하여 이달 30일까지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학로에서 열리는 각종 공연 및 공연장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작고 알찬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문화정보' 앱은 각각 2011년 4월과 11월에 서비스를 시작, 다운로드 수 21만건, 3만7천건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왔다.

서울문화재단은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리뉴얼을 추진, 가독성과 시인성, 해상도 저하 등 기존 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양질의 문화정보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로 공연정보'·'무료 문화정보' 앱 모두 디자인 개선을 통해 전체적으로 밝은 색상과 커진 글자 크기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아이폰4S와 갤럭시 노트2까지 지원하는 해상도를 제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콘텐츠를 보강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문화예술정보를 제공한다. '대학로 공연정보' 앱은 서울연극센터에서 발행하는 웹진 '연극in' 콘텐츠를 추가, 공연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연리뷰 (전문가리뷰, 베스트리뷰) 등과 대학로를 찾는 관객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주차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공연장 주변의 주차장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무료문화정보' 앱은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제공하는 문화예술정보(열린데이터 API)를 자동 연동해 더욱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 문화정보' 앱 새 단장을 기념해 이달 30일(수)까지 총 4가지의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앱 소개하기’, ‘앱 별점 및 이용후기 남기기’와 같이 앱 공유와 앱에 대한 소감 및 개선할 점을 남기는 소통형 이벤트, ‘보고 싶은 대학로 공연 추천하기’, ‘무료문화정보 공유하기’와 같이 직접 앱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응모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들에게는 뮤지컬 ‘레베카’(5명, 1인 2매)와 ‘거울공주 평강이야기’(50명, 1인 2매) 공연관람 초대권을 비롯해, 영화관람권(50명, 1인 2매), 온라인문화상품권(100명, 5천원권) 등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205명은 2월 4일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문의 : 02-3290-7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