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운영방안 시민 아이디어 공모
광화문 운영방안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02.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 앞 도로·세종로 일대, 시민에게 돌려주기 위한 아이디어 28일까지 공모

서울시는 600년 역사를 지닌 서울의 중심거리 세종로를 차량 중심에서 인간 중심으로 전환하고, 시민들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광화문광장 일대 운영방안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28일까지 공모한다.

시는 광화문 앞 도로와 광장을 시민에게 돌려주자는 취지로 올해 3월~10월 매주 일요일에 시민장터를 개설하는 등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앞서 보행친화도시 구현을 위해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세종로 차 없는 거리를 정규적으로 운영하고 성과를 분석해 하반기부터는 주 1회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2차례 차 없는 거리와 3차례 광화문광장에서 재활용장터, 농부의 시장, 풍물시장, 엔티크 장터, 외국인 벼룩시장·커뮤니티, 거리아트공연, 승용차 없는 날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광화문 광장과 세종로 일대’를 더욱 많은 시민과 호흡하는 장소로 만들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는 △명칭 공모(2월 15일까지) △ 광화문 광장 일대 운영 방안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참가 희망단체 공모 등 크게 세 가지 부문이다.

관심 있는 시민과 단체는 서울시 홈페이지 > 천만상상오아시스 > 테마제안에 접속해서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시민 의견은 주관부서 및 집행위원회의 검토과정을 거쳐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해선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과 함께 행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glhakyoung@seoul.go.kr)이나 fax(02-2115-7679)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서울시 자원순환과 02-2133-3674, 36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