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창작뮤지컬 기획·개발 공모
세종문화회관 창작뮤지컬 기획·개발 공모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3.02.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창작 뮤지컬 작품 및 인재 발굴 및 기획개발 단계 지원

세종문화회관은 ‘2013 창작뮤지컬 기획개발 사업’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민간창작인력과의 협력을 통해 창작뮤지컬 제작 활성화를 도모하는 서울시뮤지컬단의 프로젝트로, 공모로 선정된 작품의 기획개발단계를 지원함으로써 신선한 우리 뮤지컬의 탄생을 장려하고자 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이달 19일까지이며, 우편방문, 이메일 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 중 총 3개 작품이 선정돼 올해 공연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우리 정서에 맞는 독창적이고 대중적인 창작뮤지컬 작품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 뮤지컬 제작단체 및 법인 또는 개인 창작자나 연합팀의 형태도 가능하다. 단, 1단체(인) 1개 작품만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대상 작품은 창작뮤지컬 시놉시스, 또는 대본이며 국내 타 장르 원작 뮤지컬 작품, Try-out·워크숍 작품, 2013년 타기관 지원금 선정작, 댄스컬·주크박스뮤지컬 형태도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저작권이 미확보된 작품, 축제 참가 이력이 있는 작품을 포함한 유료공연 이력이 있는 작품은 신청이 불가능 하다.

주요 심사는 내·외부 심사위원 구성을 통한 서류 심사로 이뤄지며, 심사 내용은 대중성을 바탕으로 한 독창성, 완성도 항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작(3개작품 예정)은 올해 5월, M씨어터 공연장에서 쇼케이스의 형태로 공연될 계획이다.

작품이 제작되기 위한 지원금은 공연 횟수 및 규모에 따라 작품 당 차등 지원되며, 2천 만원~4천 만원 규모로 제공된다.

공연장 지원 뿐만 아니라 공연 제작 과정 내 프로덕션 포럼이 예정돼 있어 작품의 완성도를 도울 예정이다.

작품이 완성도를 갖춰가기까지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 및 제작결합을 통한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세부 공연일정은 현재까지 미정이며, 추후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공연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세종문화회관은 기획공연 '춤 베틀, 배틀?'로 첫 창작공모경선제를 도입·실시한 바 있다.

올해는 뮤지컬에 보다 초점을 둬 창작 뮤지컬의 기획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 춤 공모에서 선정 작품들의 공연을 통해 최종 우승작을 선정하는 경선제 방식을 선택했다면, 올해 뮤지컬 공모는 이와 방식이 조금 다르다.

최종 우승작 선정으로 끝나지 않고, 향후 서울시뮤지컬단의 대표 레퍼토리 공연으로 검토되며 제작 발전될 기회가 주어진다.

대표 레퍼토리 공연으로 최종 확정된 1개 작품은 차기년도 공연을 위한 본격적인 제작 작업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문의 : 02-399-1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