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도서관, 새학기 맞이 영화 상영
서대문구립도서관, 새학기 맞이 영화 상영
  • 엄다빈 기자
  • 승인 2013.02.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어공주·피터팬·개구쟁이 스머프 등 어린이 위한 명작 영화 마련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본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분관), 홍은도담도서관(분관)에서는 새학기를 맞이해 『명작의 재발견』이란 주제로 가족 관객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던 특선명작영화를 각 도서관별로 상영한다.

이진아기념도서관(본관)에서는 월트디즈니 명작 애니메이션 2편(인어공주, 피터팬)을 상영한다.

3월 10일 '인어공주'(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를 상영한다. 트리톤의 통치하에 있는 바다왕국에서 트리톤의 딸인 에리얼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지만 그녀는 인간세계에 관심을 두고 있다. 우연히 바다에 빠진 왕자를 구해준 에리얼은 그를 사랑하게 된다. 그녀는 그를 만나고 싶어하고, 이를 알게 된 마녀 우슬라는 그녀에게 다리를 주고, 그녀의 영혼을 달라는 거래를 하게 된다. 에리얼은 왕자를 만나러 가게 되고, 둘은 가까워지지만 마녀의 방해로 일은 어렵게 된다. 더구나 마녀는 에리얼로 변장하고 왕자를 혼란에 빠뜨린다. 에리얼은 마녀의 마수에서 헤어나오기 위해 바둥거리지만 그녀의 영혼은 이미 마녀의 손아귀에 들어가려하는데….

3월 24일 '피터팬'(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엄마와 아빠, 남동생 준, 마이클롸 런던에서 살고 있는 12살 웬디. 모두 잠든 밤, 나나에게 빼앗긴 그림자를 찾으러 온 어른이 되지 않는 소년 피터팬을 만난 웬디는 그의 그림자를 꿰매주고 네버랜드로 초대를 받아 동생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한편, 피터팬에게 왼쪽 손을 잃은 악당 후크 선장은 팅커벨을 꾀어 피터팬의 친구들을 납치한 후 자신의 부하가 되지 않으면 죽이겠다고 협박하는데….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분관)에서는 공통주제(명작의 재발견)로 '개구쟁이 스머프', '바니버니', '아스트로 보이 : 아톰의 귀환', '엘라의 모험' 등 영화 4편을 준비했다.

3월 3일 '개구쟁이 스머프'(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를 상영한다. 주책이, 똘똘이, 투덜이, 배짱이, 파파 스머프와 스머페트.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사랑받아온 '개구쟁이 스머프'를 영화로 즐길 수 있다. 파란 달이 뜰 때만 열리는 마법의 문을 통해 사악한 마법사 가가멜을 따돌린 스머프들은 지금껏 한번도 보지 못했던 인간세상, 그것도 가장 화려하고 정신없는 뉴욕 도심 한복판에 떨어진다. 뉴욕에서 만난 패트릭, 그레이스 부부와 만나 친구가 된 파파 스머프와 스머프들이 스머프 마을로 돌아가기 위해 다시 파란 달을 띄우려 고군분투하는 사이, 뉴욕까지 쫓아온 가가멜과 아즈라엘이 추격해오기 시작하는데….

3월 10일 '바니버니'(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를 상영한다. 전세계 어린이들의 꿈결 같은 장소인 초콜릿 공장의 후계자 ‘이비’에게는 남다른 꿈이 있는데, 바로 밴드의 드러머가 되는 것이다. 슈퍼스타를 꿈꾸는 ‘이비’가 가업을 잇는 대신 자신의 꿈을 위해 길을 떠나고, 인간 친구 ‘프레드’를 만나게 된다. ‘프레드’는 예상치 못한 ‘이비’의 등장에 놀라지만, 상상초월의 특별한 토끼 ‘이비’에게 이내 마음을 열고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하지만 집을 떠난 ‘이비’를 찾기 위해 아빠는 ‘핑키 특공대’를 소집하고, 깜찍한 외모의 세 마리 토끼 ‘핑키 특공대’가 ‘이비’의 뒤를 바짝 쫓는다. 이런 혼란스러운 틈을 타, 초콜릿 공장의 주인이 되려고 쿠데타를 계획하는 터프한 병아리 ‘칼로스’와 그를 따르는 햇병아리 ‘필’과 병아리군단이 반란을 일으키는데….

3월 17일 '아스트로 보이 : 아톰의 귀환'(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메트로 시티 최고의 과학자, ‘텐마 박사’는 사고로 아들 ‘토비’를 잃는다. 괴로워하던 ‘텐마 박사’는 ‘토비’의 DNA를 이식해 인간의 감성과 하이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최고의 로봇 ‘아스트로’를 만들어낸다. 독재자 ‘스톤 총리’는 ‘아스트로’의 생명 에너지를 차지하기 위해 군대를 동원해 공격을 시작한다. 불의의 공격을 받고 메트로 시티 아래로 떨어진 ‘아스트로’. 그 곳에서 값나가는 부품을 얻기 위해 로봇을 사냥하는 ‘코라’ 일행과 친구가 되지만 아이들의 대부, ‘햄에그’의 계략으로 상대를 죽여야만 끝나는 로봇 서바이벌에 나가게 된다. 한편, 대결 중인 ‘아스트로’의 에너지를 감지한 ‘스톤 총리’는 ‘아스트로’를 죽이기 위해 전투 로봇 ‘피스키퍼’를 가동시키는데….

3월 24일 '엘라의 모험'(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을 상영한다. 에펠탑부터 자유의 여신상까지 전 세계 명소를 훔치는 데는 도가 트인 도둑 그루. 충실한 부하 미니언들과 함께 세계 최고 악당을 꿈꾸던 그는 이제 밤하늘의 달까지 훔치려 한다. 작업에 필요한 특수 장비를 구하기 위한 전략으로 어린 세 자매를 입양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아이들과 정이 들고 만다. 악당에서 멋진 아빠로 변해가는 그루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꼭 추천해볼 만한 영화이다.

홍은도담도서관에서는 신나는 새학기를 맞이해 '아스트로 보이 : 아톰의 귀환'과 '작은 영웅 데스페로'를 상영한다.

'아스트로 보이 : 아톰의 귀환'은 3월 10일 상영되며, 24일 '작은 영웅 데스페로'(전체관람가, 우리말 녹음)가 상영된다.

'생쥐 기사 데스페로'를 영화화한 '작은 영웅 데스페로'는 아주 먼 옛날 시궁쥐 로스큐로가 수프의 왕국 ‘도르’에서 사람들의 오해와 무지로 여왕을 죽게 한 뒤 대혼란에 빠진 도르 왕국을 생쥐 데스페로가 나타나 다시 도르 왕국을 살리고 위험에 빠진 공주를 구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영화관람은 상영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본관)02-360-8600~3 △홍은도담도서관(분관)02-360-8640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분관)02-360-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