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패션 선도할 '모델리스트' 콘테스트 개최
市, 패션 선도할 '모델리스트' 콘테스트 개최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06.0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서울모델리스트 콘테스트 홈페이지 통해 접수

서울시는 신진 패션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2013 서울모델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모델리스트(Modelist)란 디자이너에 의해서 구상된 스케치화를 바탕으로 소재, 디자인 특성을 반영한 옷본을 제작하는 전문가로 모델리스트의 옷본 제작방향에 따라 옷의 착용감, 스타일, 원·부자재 비용이 결정되므로 의류생산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미래 유망직종이다.

서울모델리스트 콘테스트는 서울시가 2001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콘테스트를 통하여 모델리스트 직업에 대한 사회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패턴분야 저변 확대를 통해 잠재력 있는 우수 모델리스트 발굴, 기획력과 분석력을 갖춘 전문패턴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모델리스트 콘테스트는 학생부 및 일반부로 구분하여 실시되며, 수상자의 선정방법은 평면·입체패턴 제작 및 실물 제작, 완성품 발표와 면접심사 등 3차에 걸친 시험 실시와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7명의 우수모델리스트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돼 있으며, 모집마감일 기준 학생부는 만 18세 이상(석·박사재학생 제외), 일반부는 1979년 이후 출생자로 패션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의상 디자인과 제작에 필요한 기본능력을 가진 대한민국 국적자이면 지원 가능하다.

1차 시험은 7월 6일 세종컨벤션센터 B2 컨벤션 Hall에서 실시되며, 2차 및 3차 시험은 각각 7월 20일, 8월 3일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실습실에서 이뤄진다. 3차의 콘테스트를 통해 최종 7명이 선정되고, 서울특별시장상 및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30일까지 서울모델리스트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seoulmodelistcontest.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