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문화원 ‘문화강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강북문화원 ‘문화강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엄다빈 기자
  • 승인 2013.06.1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국악, 건강 레크리에이션, 야간 강좌 등 51개 프로그램 운영

삶의 질이 향상되며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값비싼 사설학원 강습료는 부담스럽기만 하다. 이럴 땐 사설학원 대신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저렴하고 알찬 문화강좌로 눈을 돌려 보자.

강북문화원 예술문화강좌

강북구의 문화·평생교육의 장을 지향하는 강북문화원이 ‘2013년 3분기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문화강좌는 △전통국악강좌 △건강 레크리에이션 강좌 △예술 문화 강좌 △야간 직장인 강좌 △가요교실 등 총 5개 분야 51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전통국악강좌에서는 지난해 제38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에서 민요부문 장원을 수상한 이기옥 씨가 진행하는 경기민요를 비롯해 한국무용, 성인·아동장구, 가야금, 성인풍물 등 다양한 강좌가 열린다.

건강 레크리에이션 강좌에서는 댄스 스포츠 초·중·고급, 시니어·부부·실버 댄스 스포츠, 필라테스요가 강좌가, 예술 문화 강좌에서는 사진반 초·중급, 사군자, 한문서예, 한글서예 강좌가 진행된다.

또한 주간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직장인 강좌에서는 방송재즈댄스, 직장인 댄스스포츠 초·중급, 필라테스·요가가 열리며, 성인들을 위한 가요교실 강좌도 마련돼 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고품격 문화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기존 수강생의 경우 21일까지(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신규 수강생의 경우 24일부터 28일까지(오전 9시~오후 6시) 선착순 마감한다.

아울러 수강인원이 미달된 강좌에 대한 추가접수는 7월 1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강북문화원 홈페이지(www.gbculture.or.kr)에서 강좌과목을 확인한 후 강북문화원(강북문화예술회관 본관 3층)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전화(02-944-3094, 02-999-8810)로 접수하면 된다.

강북문화원 관계자는 “강북문화원은 강북구민들의 생활 속 문화, 교육 및 만남의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많이 마련해 주민들의 평생교육과 여가활용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