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대표배우를 모집합니다”
“우리 동네 대표배우를 모집합니다”
  • 엄다빈 기자
  • 승인 2013.07.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연극교실 단원 선착순 20명 모집

마포구 염리동 자치회관은 8월 5일부터 9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영할 연극교실의 단원을 모집한다.

마포구 염리동 자치회관이 주민 연희극 <마포황부자>에 참여할 연기에 관심있는 주민을 찾는다.

9주간의 연습을 무사히 마친 주민에게는 오는 10월 5일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주관으로 공연하는 주민 연희극 ‘마포황부자’에 염리동을 대표하는 주민 배우로 연극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염리동 마을 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마포황부자’는 염리동에 구전되는 수전노 황부자 이야기를 극단 민들레의 전문 배우들의 도움을 받아 만든 연희극으로, 주민들이 직접 배우로 출연하며 올해로 벌써 6회째 공연되는 연극이다.

‘마포황부자’는 염리동의 소금전에서 우여곡절 끝에 부자가 된 황씨가 부자가 되는 아픔으로 인해 인간성이 파괴되지만, 딸의 노력으로 개과천선해 마포에 둑을 쌓아 홍수를 막아낸다는 내용의 풍자와 해학이 살아있는 우리 전통극이다.

모집 대상자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성인이며 마포구 거주 주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연극 연습에 참여한 시간 및 공연 시간은 봉사활동 시간으로도 인정된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연극교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은 염리동 주민센터 1층에서 할 수 있다. (문의 : 02-3153-6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