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회관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올곧은 방향찾기
문예회관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올곧은 방향찾기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10.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문예회관 운영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심포지엄

서울 내 문예회관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저변을 넓힐 시간이 마련된다. 

(사)서울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함께 오는 10일 '문예회관을 통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올곧은 방향찾기 - 서울 자치구 문예회관 운영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문화예술 환경 속에서 자치구 문예회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 지역 문예회관의 운영 실태를 진단하고 지역 사회가 요구하는 문예회관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통해 정책, 제도적 해법을 모색하고자 하기 위한 자리다.

서울듀티앙상블 실내악의 오프닝 공연 후 '문화예술 정책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자치구 문예회관의 역할과 과제', '서울시 자치구 문예회관 현황과 운영실태', '지역문예회관간 네트워크를 통한 활성화 방안'의 주제를 가지고 실질적인 문예회관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도출해낼 예정이다.

특히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태희 의원이 토론자로 나서서 문예회관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이 날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시의원들 그리고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 한문철,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 등 각계각층의 문화예술분야 여러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