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경주엑스포’ 실크로드 ‘시작점’ 경주 인정받은 역사적 행사
‘이스탄불- 경주엑스포’ 실크로드 ‘시작점’ 경주 인정받은 역사적 행사
  • 이은숙 기자
  • 승인 2013.10.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성공개최 기념 및 자문위원 16명 위촉

경주세계문화조직위원회는 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성공 개최를 기념해 오피니언 리더 초청 성과 보고회를 열고 오피니언 리더 16명에 대한 자문위원으로 위촉식을 거행했다.

오피니언리더 초청 이스탄불경주엑스포 성과보고회

이 자리에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조직위원장인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형오 전 국회의장,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장,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박대성 한국화가 등 각계 저명인사 2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엑스포 하일라이트 영상 상영에 이어 이동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의 성과 보고, 자문위원 위촉식, 자문 및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길, 만남, 그리고 동행’이란 주제로 경북도와 경주시, 이스탄불시가 공동개최한 엑스포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 23일간 열리며 약 490만 명에 관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대해 이동우 사무총장은 “전통과 대중문화를 망라한 국보급 콘텐츠로 터키에 ‘문화 한류’를 일으켰고 ‘실크로드의 시작점이 경주’라고 국제 공인을 받은 역사적인 행사”라고 설명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자문위원 16명을 위촉하며 "문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저력을 확인한 행사로 기획단계에서부터 각계각층의 도움이 있었기에 대성공을 거뒀다.”며 “지속적인 자문과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자문위원 위촉자 16명

길환영 KBS사장, 김영길 한동대학교 총장, 김중만 사진작가, 김형오 전 국회의장, 박광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박대성 한국화가, 박범훈 전 국립국악관현악단장, 박한용 포스코교육재단 이사장, 소병철 법무연수원장, 손지애 아리랑국제방송 사장,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장,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장윤익 동리목월기념사업회회장, 정수일 한국문명교류연구소장, 표재순 이스탄불-경주엑스포 총감독,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