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의 食道樂 3 <>
예술가의 食道樂 3 <>
  • 김종덕 창작춤집단 木 대표/한양대 강의교수
  • 승인 2013.11.1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인들은 신분 상승을 위해 가난한 사람들도 가끔은 정장을 하고 고급 식당에 들러서 식사예절을 익힌다고 한다. 언제 올지 모를 기회에 대비해 갖춰야할 기본적인 소양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로또로 입구와 핫쉬림프 피자, 롤피자(로또로)
우리는 상대방을 배려하고 품격을 갖춰야하는 예의범절이라는 굴레 속에 살지만, 누구나 한 번쯤 격식을 벗어버리고 가끔은 해방감이나 자유를 맛보고 싶어 할 것이다.

시끄러운 음악을 들으며 특별히 맛있는 맥주와 롤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이태원 해밀턴 호텔 건너편, 지하철역 2번 출구에 소박하고 단아하게 자리 잡은 이탈리안 팝 레스토랑 ‘로또로’는 일상에서 기본적인 소양을 포기하고 일탈하듯 격식을 던져버리고 싶을 때 제격이다.

그곳은 빨간 벽돌에 늘 흑백 영화가 상영되고 직접 만들어서 파는 팥빙수에서부터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서 맛 볼 수 있다. 특히 매니저가 직접 개발한 스파이시 오징어 크림 파스타는 매콤함과 달콤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인기 메뉴이다.

▲영화가 상영되고 있는 로또로 벽면

로또로는 상호명이기도 하지만 롤 피자를 뜻하기도 한다. 여덟 가지 롤 피자 중 콤보 로또로, 핫 페퍼로니 로또로, 갈릭새우 로또로 등이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고, 블랙 더치피자 종류에서는 고르곤졸라피자, 페퍼로니피자, 새우가 토핑으로 올라간 핫 쉬림프 피자를 손님들은 주로 선호한다.

▲로또로의 고르곤 졸라 피자

바쁜 일상에 허기를 채우고 싶을 때나 일과를 마치고 맛있는 맥주와 음식을 사이에 두고 친구와 담소를 나누고 싶을 때, 나는 ‘로또로’를 적극 추천한다.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모여 있고, 풍습마저 다양해 이국적인 이태원의 이탈리안 팝 레스토랑 ‘로또로’는 잠시 일상에서 탈출하여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해방구이다.

▲냄비 채로 나오는 크림 스파게티

지갑이 가벼운 사람이나 마음이 가난한 사람도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으며,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로또로’를 방문하면, 평소에 입에도 대지 않는 맥주잔을 들고 가게 한 귀퉁이에 즐거워하고 있을 나를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ROTOLO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27-12번지 1층
☎ 02-794-0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