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파크의 콘텐츠를 만들어주세요”
“라이브러리파크의 콘텐츠를 만들어주세요”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3.11.28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문화정보원 콘텐츠 공모, 12월 2일까지

2015년 개관 예정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정보원 내 라이브러리파크의  콘텐츠 구축을 위한 공모가 시행된다.

아시아문화정보원은 가치 있는 아시아문화에 대한 연구와 조사·수집 활동을 통해 문화다양성을 보호하고, 아시아문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기관이다. 아시아문화정보원 내 라이브러리파크는 조사·연구 결과물을 일반 시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해 타 아시아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매체나 형식의 제한 없이 ▲지정주제1 : 아시아 소수민족 예술 ▲지정주제2 : 스토리, 조형상징과 조형예술, 의례와 공연예술, 의식주(생활문화), 이주․정착(교류사, 디아스포라 등) 등 5개 영역 관련 ▲자유주제 : 아시아 문화 관련 자유주제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선정된 기관 혹은 개인은 자료의 수집과 제작 등에 필요한 지원금을 지급받는다. 결과물은 향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등록되어 아시아문화정보원의 연구· 열람·교육 등의 자료로 활용되거나, 향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관 전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내달 2일까지 접수가능하며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www.asiaculturecity.com), 아시아문화개발원(www.iacd.kr)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