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평화걷기운동본부 공식출범
DMZ평화걷기운동본부 공식출범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03.2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관광공사서 창립총회, 장승재 초대회장 추대

 순수비영리 민간단체인 'DMZ평화걷기운동본부(이하 DMZ걷기본부)'가 지난 14일 한국관광공사 3층 백두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 지난 14일 한국관광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DMZ평화걷기운동본부' 창립총회

 DMZ를 사랑하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DMZ걷기본부(cafe.naver.com/walkdmz)'는 DMZ걷기를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세계 유일의 DMZ를 국내·외적으로 알리는 민간차원을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DMZ접경지역의 다양한 평화걷기코스 개발·보급, DMZ제대로 알기 캠페인, 접경지역 꽃길 조성, 군장병 위문활동 등의 다양한 추진 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DMZ걷기본부 회원들은 이날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여는 DMZ지킴이로서의 책임'이라는 제목의 5개항으로 구성된 결의문을 채택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DMZ관광(주) 및 DMZ타임스의 장승재 대표이사가 회원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초대회장에 취임했다.

 장승재 회장은 "DMZ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뜻이 모여 'DMZ평화걷기운동본부'가 출범할 수 있었다."며 "생명과 생태의 땅인 DMZ보존에 힘쓰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접경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해야 할일이 너무나 많다. 지금보다 조금만 더 DMZ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