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청소년 시 낭송 나눔’ 행사 개최
‘2014 청소년 시 낭송 나눔’ 행사 개최
  • 고무정 기자
  • 승인 2014.06.1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0개 중‧고교 및 청소년 기관을 시인 80명이 방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사)한국시인협회(회장 김종철, 이하 한국시협)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 이하 문예위)는 전국 80개 중‧고등학교 등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4 청소년 시낭송 나눔’(이하 시낭송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진행되는 시낭송 나눔 행사는 오는 달까지 전국 중‧고등학교와 도서관 등, 청소년 관련 기관들로부터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7월 중순경 사업에 참여할 80곳을 최종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낭송 나눔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직접 선택한 시를 음악, 무용, 연극, 영상 등 다양한 장르로 엮어 이색적인 프로그램들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시낭송 나눔은 포크 가수 손지연 씨를 비롯한 공연예술가들이 홍보대사로 참여, 공연을 열 계획이다. 시낭송 나눔은 80명의 시인들이 80곳의 학교와 청소년 기관을 방문, 자라나는 세대의 문학적 정서를 풍요롭게 해준다.

지난해는 오세영 시인이 서울 금옥여고를, 문효치 시인이 안산 들꽃 피는 학교를, 박라연 시인이 익산 전북맹아학교를, 이병일 시인이 남양주 미금중학교를 각각 방문했다. 오는 11월 1일은 시낭송 나눔에 참여하는 학교 및 기관 중 20곳을 초청해 시낭송 영상(UCC) 등의 프로그램을 상영하고 무대에서 시낭송 프로그램을 직접 발표하는 콘테스트도 마련한다.

학생 등 청소년, 교사, 학부모, 초청 시인 및 가수 손지연 씨 등 공연예술인들이 함께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프로그램을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일반인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한국시협은 문학의 가치를 사회적으로 확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낭송 행사 동영상 자료를 시낭송 나눔 홈페이지(http://youthpoet.org)에 올려 누리꾼들에게 공개한다.

행사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시낭송 나눔 홈페이지(http://youthpoet.org)와 한국시협 전자우편(kpoem21@hanmail.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