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방학기간 ‘신나는 여름방학 가보고싶은 교실’ 운영
강북구, 방학기간 ‘신나는 여름방학 가보고싶은 교실’ 운영
  • 고무정 기자
  • 승인 2014.07.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체험학습, 시설견학, 공연․관람, 자원봉사활동 등 프로그램 마련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15일(화)부터 내달 29일(금)까지 각 동별로 주민자치위원회, 지역 민간단체 등과 함께 현장학습, 자원봉사활동, 학습지도 등 다채로운 내용의 ‘신나는 방학 가보고싶은 교실’을 운영한다.

자치회관별로 학습지도, 테마별 현장학습, 창의성 및 인성 개발, 자원봉사활동 등 40여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동별로 일정에 맞추어 약 50여명 내외를 모집, 총 700여명이 참여한다.

▲ 수학, 영어회화, 한국사, 독서지도 등 학습지도 프로그램, ▲ 농촌체험, 여름캠프, 야외수영장 등 현장체험학습, ▲ 보라매안전체험관 등 시설견학, ▲ 영화 및 국립중앙어린이박물관, 전쟁기념관 등 공연․관람, ▲ 천연비누 만들기, 리본공예, 한지공예 등 창의성 및 인성개발 프로그램, ▲ 공원청소, 불법광고물 제거 등 자원봉사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각 동별로 일정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프로그램은 주민 스스로 이끌어가는 지역공동체인 자치회관의 운영취지에 맞춰 자원봉사자 위주로 꾸려지며, 각 동 새마을문고를 비롯, KT&G 복지재단 북부복지센터, 강북교육지원센터 도깨비, 강북나눔연대, 신일고 학습지원단, 노루목 배움터, 아름다운생명사랑, 우이동솔밭공원, 함께놀자 도서관 등 지역의 여러 단체가 함께 힘을 모은 것이 특색이다.

강북구 관계자는 “운동이나 체험활동이 부족한 도시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방학생활의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현장학습 시에는 반드시 단체보험을 가입하고 어린이들을 인솔할 충분한 자원봉사자를 확보하여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므로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기셔도 된다.”고 말했다.

문의: 자치행정과(☎ 901-6100) 및 각 동 주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