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강북구,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11.30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 선생의 실학 사상 통해 인문학적 소양 구민들에게 전달

서울 강북구는 지난 27일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중강당에서‘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강북구 다산(茶山)아카데미는 성신여대 평생교육원이 강북구의 위탁을 받아 강북구민에게 제공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다룬 이 강좌는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생활의 지혜와 경제, 문학 등 다방면의 인문학적 소양을 구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강북구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료식(강북구 제공)

총 12강으로 구성된 강좌는 성신여대 현직 교수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과 정약용 선생의 삶과 사상을 현실에 접목할 수 있는 이론 교육, 수원화성, 다산초당 등 현장 답사 및 체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수료생들은 교육 과정을 마친 후에도 총동문회와 각 기수별로 학습동아리를 결성해 다산 연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 공헌에 참여하고 있다.

수료식은 8기 수료생 52명과 다산아카데미 총동문회 회장 등 졸업생,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전달, 기념촬영, 축하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께서 ‘배우고 익히는데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진정한 배움’라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르침을 본받아 우리 사회를 위해 발로 뛰는 역군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9기 다산아카데미는 내년 2월초 수강생을 모집해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모집에 앞서 강북구 소식지, 현수막, 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1월 중순부터 홍보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