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함께 읽고 싶은 책 32권 선정
서울도서관, 함께 읽고 싶은 책 32권 선정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5.01.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과학 7권‧인문과학 9권‧어문학 16권, 이달 31일까지 전시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이 추천한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서울도서관은 2015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2층 일반자료실에서 시민들이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할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서울도서관 사서들이 책 32권을 선정해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되는 도서는 인문과학과 어문학, 사회과학 등 3개 주제 분야로 구성됐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오연호 저)를 "행복지수 1위 덴마크를 여행하며 그들이 행복 할 수 있는 이유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우리도 행복해야 한다면, 행복할 수 있는 이유와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고, 덴마크 사례는 충분히 의미가 있다."며 추천했다.

이외에도 '우리는 왜 개는 사랑하고 돼지는 먹고 소는 신을까(멜라니 조이 저)', '후불제 민주주의(유시민 저)', '김밥파는 CEO(김승호 저)', '빨간 약(이지성 저)' 등이 추천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올해 꼭 읽고 싶은 책’을 통해 서울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도서 추천에 동참하고, 새해 목표를 다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만들고 누리는 책 읽는 서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이번에 추천된 책들은 새해 새 출발을 다짐하는 시민들과 함께 읽으면 좋을 것이라 생각해서 고른 것들이다. 함께 즐겁게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개관시간 중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2(02-2133-03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