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요트학교 전국 여름캠프 연다
남해요트학교 전국 여름캠프 연다
  • 신숙자 기자
  • 승인 2009.07.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일일 요트체험… 영국왕립요트협회 본딴 교육과정 실시

남해요트학교(교장 오종렬)가 본격적인 여름방학, 휴가철을 맞아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전국단위 여름 요트캠프를 연다.

이번 요트캠프에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남녀 누구나 가능한데 프로그램은 ▲일일 체험코스 ▲체험과정(16시간), ▲입문과정(24시간)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정과 교육과정은 본인이 원하는 스케줄에 맞추어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체험 16시간 기준으로 11만 원.

▲ 지난 3월28일 개교한 남해요트학교에서 체험 중인 관광객
교육 프로그램은 영국왕립요트협회(Royal Yacht Association) 과정을 기반으로 우리의 실정에 맞도록 체계화된 한국항해교육과정(Korea Sailing Education System)에 따라 진행되는데, 이 과정은 지난번 경남지역 요트지도자 워크숍에서 표준교육시스템으로 채택될 정도로 우수한 교육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체험 요트는 1, 2인승 딩기요트로 동력이 아닌 바람을 이용하여 세일링을 즐길 수 있어 수영을 하지 못하더라도 가능하다. 체험 요트를 통해 흥미를 느끼면 입문 과정으로 바로 연계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놓고 있다.

남해요트학교 관계자는 “요트가 새로운 해양문화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아름다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남해에서 청정지역인 남해의 관광도 즐기고 요트도 배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이 국제해양관광도시로의 비전 실현을 위해 지난 3월 개교한 남해요트학교는 요트체험 프로그램(관련기사 본지 5월 7일자 '남해군 요트팀 대한해협 횡단 나서')으로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 매 주말에는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주말 리그를 열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제2회 보물섬컵 요트동호인 선수권 대회와 해양레저 관련 전시, 체험행사, 숲속 음악회, 먹거리 마당 등 대규모 해양레저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신숙자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