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015 우리마을 지원사업' 공모 실시
종로구, '2015 우리마을 지원사업' 공모 실시
  • 박세나 기자
  • 승인 2015.03.1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인 이상 주민들 모여 직접 지역문제 해결 사업 제안 및 추진, 분야별 200~500만원 지원

종로구는 이웃 주민과 함께 모여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2015 우리마을 지원사업'을 17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 공동체 형성 프로그램 ▲ 지역리더와 함께 하는 마을공동체 ▲마을공동체 활동 확장 및 특화마을 공동체 ▲ 사회적 경제, 마을기업 공동체 기반 조성 등 총 4개다. 선정된 사업은 분야별로 최대 2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종로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종로구에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비영리단체는 모두 참여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종로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업 계획서 등 서식을 작성해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나 종로구 이메일(khy1020@mail.jongno.go.kr)접수 및 방문 접수 중 편리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사업별 현장조사를 통해 사업 실행 가능성 등을 검토하며 마을지원활동가와 관련 시민단체 등 민관 평가단의 평가, 마을공동체위원회 사업심의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5월 중 대상 사업을 최종 선정한다.

한편, 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에 대한 지원 방향 및 절차를 알기 쉽게 안내하고 지난해와 달라진 보조금 집행 기준, 정산 방법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권역별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 상담원을 활용해 상담을 원하는 주민 모임 현장에 직접 찾아가 사업 계획서 작성, 공모 접수 방법 안내 등도 지원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우리마을 지원사업을 통해 이웃들이 함께 모여 마을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가는 과정 자체가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러한 공모사업을 작은 씨앗으로 종로 마을 곳곳에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마을별 성장단계에 맞춘 적절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종로구청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지원팀 (2148-14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