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유해 찾기> 등 우수 출판콘텐츠, 중국에 선보인다
<안중근 유해 찾기> 등 우수 출판콘텐츠, 중국에 선보인다
  • 김지완 기자
  • 승인 2015.05.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한중 출판콘텐츠 발간 지원 사업’으로 국내 출판콘텐츠의 중국 진출 가속화

문화체육관광부가 <안중근 유해 찾기>등 원고 13종과 도서 5종을 올해 ‘한중 출판콘텐츠 발간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사업은 올해 새롭게 신설된 사업으로, ‘글로벌 출판한류 확산’을 목표로 세우고, 한류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출판콘텐츠의 해외 진출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을 통해 추진되는‘한중 출판콘텐츠 발간 지원’으로 국내 우수 출판콘텐츠의 중국 진출 지원 및 출판한류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이에 문체부는 국내 출판콘텐츠의 중국시장 진출 및 양국 간의 출판교류 활성화를 위해 해당 콘텐츠의 중국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지난 3월부터 약 한 달간, 중국 출판계 인사 심사위원 초빙 등 중국시장 적합성 평가에 중점을 둬  중국출판사와의 출간 계약을 완료한 국내 발간 도서 또는 미발간 원고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그 결과 다양한 분야의 도서 및 원고가 접수됐으며,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중국시장에 적합한 콘텐츠 18종이 선정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출판콘텐츠는 종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받아 올해 11월 말까지 한국어판 및 중국어(간체자)판을 한중 양국에서 출간하게 되며 올 11월 말까지 한국과 중국, 양국을 출간한다.

또 ‘중신출판그룹’, ‘마철도서유한공사’, ‘봉황출판그룹’ 등 중국의 유수한 출판사와 이미 계약이 완료된 상태로서, 해당 콘텐츠가 중국 현지에서 출판되는 올 7월부터는 중국 내 신화서점 및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선정 심사위는 국내의 중국 출판시장 전문가와 중국의 출판계 인사를 함께 초빙됐으며, 선정 방법은내용의 우수성은 물론 중국시장 적합성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심사위원장인 이구용 케이엘(KL)매니지먼트 대표는 “중국시장을 겨냥한 첫 출판콘텐츠 지원 사업임에도, 중국에서 선호하는 아동, 자녀 교육 분야의 우수한 콘텐츠가 다수 포함돼 있어 고무적이다.”라며“중국 진출 시에는 수출시장에 적합한 맞춤형 출판콘텐츠를 개발하는 것과 우수 작가를 발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한중 출판콘텐츠 발간 지원’ 사업과 함께 ‘중국 작은 도서전 개최 지원’ 사업과 ‘케이 북(K-Book) 홍보용 중문 플랫폼 운영’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세계 3위 출판시장인 중국을 대상으로 국내 출판콘텐츠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라고 밝히고, “지속적인 국내 출판물의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통해 중국을 기반으로 한 케이 북의 국제 경쟁력과 해외 인지도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한중 출판콘텐츠 발간 지원’사업에 선정된 도서는 다음과 같다.

30대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남인숙
가슴이 콩닥콩닥-이채은혜
거짓말을 왜 할까요?-박혜숙
과학놀이터-어린이동아, 김임숙
그래머 헌터-장수용
꿈을 꼭 가져야 하나요?-어린이철학교육연구소
나는 치매랑 친구로 산다-김철수
놀면서 배우는 나라백과 어디일까요?-최유성, 주형근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탐정 수학-류강은, 정재은
슈퍼차이나-KBS특별기획<슈퍼차이나>제작팀
신사임당-김영애
아이의 생각과 마음의 크기를 키우는 105가지 무지개 놀이법-김진, 김미정
안중근 유해 찾기-안태근, 김월배
엄마 제발 그만!-정승희
외계인은 왜 지구에 놀러 오는 걸까-김호경, 어린이독서연구원
우리 아이 화학물질 어떻게 할까요?-베이비뉴스 편집팀
이럴 땐 위험해요-황윤선, 황정임, 송수미
이불여행-김다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