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국제관광 청년전문가’ 2기 모집
문체부, ‘국제관광 청년전문가’ 2기 모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5.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공적개발원조(ODA) 청년인턴 분야, 5개국 30명 파견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분야 국제전문인력, 특히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해‘국제관광 청년 전문가(Global Young Professionals in Tourism)-관광 공적개발원조(ODA) 청년인턴’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 공적개발원조(ODA) 청년인턴’ 공모는, 국정과제인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국제관광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관광분야 공적개발원조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대학교 관광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우리 정부의 개발협력 중점 협력국 중 5개국(파라과이,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라오스, 인도네시아) 가운데 하나의 국가에 대한, 관광 자원 개발 및 활용 방안을 담은 공적개발원조 관광사업 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지원자 중 최종적으로 6인 1조, 총 5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팀은 해당 국가에 파견돼 자신들이 제안한 공모사업의 내용을 구체화해 최종 사업제안서를 제출하게 된다.

최종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팀과 우수팀을 선정하게 되며, 제안된 우수 사업은 관광 공적개발원조정책사업과 연계해 사업이 추진되는 방안이 검토될 예정이다.

접수 기한은 2015년 6월 15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관광분야 개발협력 청년인턴 양성을 통해, 관광공적개발원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관광 전공자를 대상으로 국제관광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해 해외취업 진출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