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퀴즈대결 겨뤄보자“ KTV, 대한민국 정책퀴즈왕 7월 방영
“정책 퀴즈대결 겨뤄보자“ KTV, 대한민국 정책퀴즈왕 7월 방영
  • 이우상 기자
  • 승인 2015.06.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 첫 방영되는 '대한민국 정책퀴즈왕'에 김현욱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공정한 대결을 펼친다.

대학생들이 정책 상식을 놓고 퀴즈 대결을 펼치는 기회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정책방송원(원장 류현순)과 함께, 국민생활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퀴즈로 흥미 있게 풀어보는 프로그램 ‘대한민국 정책퀴즈왕’(진행 김현욱, 연출 추동진이승진)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7월 3일 밤 8시 국민방송(KTV)을 통해 처음으로 방송될 ‘대한민국 정책퀴즈왕’은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정책 퀴즈 대회로서, 정부 정책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을 높여 실생활에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전국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총상금 1억 원을 놓고 대결을 펼치는 이 퀴즈 대회에는, 매회 4팀(1팀 2명)이 참가하게 되며, ‘주별 장원전 → 월별 장원전 → 준결승전 → 결승전’의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7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1월 6일까지 모두 19회가 방송될 예정이며, 8월 중에는 사관학교 특집편도 방영된다.

특히 매회 마지막 단계에서 정책 내용과 관련 있는 부처 장관들이 영상을 통해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형식 ‘장관이 문제를 내고 대학생이 푸는’ 장면도 방송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누적상금 총 3,0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누적상금 1,700만 원이 수여되며, 예심과 본선에서 탈락한 팀에게도 소정의 참가상금이 수여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정책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경쟁과 도전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참가자를 대학생으로 정했다”라면서 “알면 힘이 되는 정책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국민방송(KTV) 누리집(www.ktv.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