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루키 어워드에 포미닛과 아폴로18 선정
8월의 루키 어워드에 포미닛과 아폴로18 선정
  • 정우철 인턴기자
  • 승인 2009.08.0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키 뮤직 어워드’의 신인음반 부문과 인디뮤지션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8월의 ‘루키 뮤직 어워드’의 신인음반 부문과 인디뮤지션 부문에 각각 포미닛의 앨범 「Hot Issue」와 인디뮤지션 <아폴로 18>이 선정됐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8월의 루키 뮤직 어워드 수상자 <아폴로18>(위), <포미닛>(아래)

5인조 걸그룹 포미닛의 타이틀곡 「Hot Issue」는  80년대의 펑키리듬과 후크 구성이 조화를 이룬 캔디펑키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복고풍의 사운드와 다양하고 자유분방한 멜로디는 포미닛만의 당당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플레이큐브의 홍승성 대표는 “팀명 4minute은 4분 안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표현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며 “무대 위에서 가장 빛나는 그룹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8월의 헬로루키로 선발된 <아폴로 18>은 지난 17일 상상마당에서 펼쳐진 공개오디션에서 EP 앨범 「Apollo 18」에 수록된 ‘Warm’을 선보이며 좌중을 휘어잡았다. <아폴로 18> 결성된 지 채 1년이 되지 않는 짧은 기간 동안 빼어난 연주력과 함께 과감하고 독특한 리듬감으로 차별화된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히 지난 2월 데뷔 EP 앨범「Apollo 18」이후 첫 번째 정규앨범「The Blue Album」을 발표해 홍대 인디신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아폴로 18>은 “앞으로도 음악에 대한 실험과 탐구를 지속해 아폴로 18만의 색깔이 강한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루키 뮤직 어워드’의 뮤지션에 대해서는 8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홍보를 지원한다. 8월의 신인 음반 부문에 선정된 뮤지션 <포미닛>에게는 SBS-TV‘인기가요 파워루키’ 2회 출연 및 SBSi 포탈을 통한 홍보 기회가, 8월의 인디뮤지션 부문에 선정된 <아폴로 18>에게는 ‘EBS 스페이스 공감 헬로루키’와 11월에 열리는 연말 결선 공연 출연 및 네이버 ‘오늘의 뮤직’노출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문화투데이 정우철 인턴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