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도서관에서 놀자 ! 마포구 도서관 겨울 방학 맞아 어린이 프로그램 풍성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놀자 ! 마포구 도서관 겨울 방학 맞아 어린이 프로그램 풍성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5.12.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마다 특강 프로그램 운영 ‘동화는 떠나는 시간여행’ ‘나도 어린이 영화감독’등

마포구 구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도서관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책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내년 1월 마포구립서강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강도서관에서 지난 겨울방학에 운영한 ‘영어 그림책 읽어주는 도서관’ 강좌 모습 (사진제공 = 마포구)

서강도서관은 동화를 통해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동화와 떠나는 시간여행’을 1월 6일부터 매주 수~금, 총 9회에 걸쳐 운영한다.

아름드리 작은도서관은 매월 1회 진행하던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매일매일 책 읽어주기’ 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대본쓰기부터 촬영 실습까지 해보는 ‘나도 어린이 영화감독’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밖에 성메작은도서관은 ‘책을 훔친 미술깨비’, ‘도서관에서 영화보기’, ‘언니오빠가 읽어주는 영어동화’ 등을 선보인다. 성산글마루 작은도서관은 유아 대상으로 ‘열려라 그림책’과 ‘겨울방학 독서교실 뭐니? 머니~!‘를, 늘푸른소나무 작은도서관은 ’어린이 사서체험‘, ’도서관 UCC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유료로 운영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 등은 마포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mplib.mapo.go.kr) 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포구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마음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는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