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고민, 청년드림 마포 캠프가 해결해 드립니다!
취준생 고민, 청년드림 마포 캠프가 해결해 드립니다!
  • 강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16.01.1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1:1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청년드림 마포캠프’운영 개인별 30분씩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스킬 등 취업 성공 노하우 제공, 첫 멘토링 오는 13일 진행

마포구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주)효성과 손잡고 구직 청년들에게 맞춤형 멘토링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드림 마포캠프’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 1:1 취업 멘토링 진행 모습 (사진 제공 = 마포구)

‘청년드림 마포캠프’는 매월 2, 4주차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 (주)효성의 인사 관리팀 직원들이 20~30대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취업 멘토링은 오는 13일과 27일, 마포구청 3층 ‘청년드림 마포캠프’에서 진행된다. 한 사람당 30분씩 상담이 이루어지며 개별적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스킬 등 효과적인 취업준비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기업직무 및 직장문화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위해 (주)효성의 인사 관리팀 직원 4명이 멘토링을 전담한다.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드림 마포캠프’는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실제 취업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최신 취업 동향을 제공받을 수 있고, 상담 후 사후 관리까지 이어져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누구나 거주지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며 상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참여 신청서,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작성해 마포구 일자리진흥과 담당자 이메일(snakeleg@mapo.go.kr)로 신청하면 된다. 담당자에게 전화(02-3153-8674)로 우선 신청 후 관련서류를 이메일로 송부해도 된다.

마포구는 구직중인 청년들에게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직업상담사의 직업교육, 취업박람회 및 인턴모집 안내, 취업처 알선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지난 2014년운영 이후 총 102명이 멘토링에 참여해 그 중 2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또한, 멘토링을 희망하는 청년층을 모집하기 위해 구 홈페이지는 물론 서울소재 대학교와 청년들이 자주 찾는 인터넷 취업카페 등에 홍보하고 있다. 멘토링 참여 후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멘토링에 대한 만족도와 요구사항을 파악해 향후 캠프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3년째 접어드는 청년드림 마포캠프가 그 동안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 특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 취업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