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예술을 나누다, 한예종 전통예술나눔학교 7기 강좌 실시
전통예술을 나누다, 한예종 전통예술나눔학교 7기 강좌 실시
  • 김승용 인턴기자
  • 승인 2016.01.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2일부터 6월 18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 석관동 캠퍼스 전통예술원 개최

다문화가정, 문화예술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통예술 실기교육이 무료로 운영 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오는 3월부터 다문화가정, 문화예술소외계층, 재한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국전통예술 실기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통예술나눔학교 전통예술강좌 7기를 개설, 운영한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나눔학교에서 전통예술강좌 7기를 모집한다.

전통예술원이 주관하는 전통예술나눔학교는 3월 12일부터 6월 18일까지 1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석관동캠퍼스 전통예술원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국악기(단소,가야금,해금), 전통성악(민요,정가,판소리), 전통무용(소고춤,부채춤,춘앵전,살풀이춤,진도북춤), 전통연희(설장구,사물놀이) 등의 예술실기강좌를 제공하며, 6세부터 성인까지 나이별 맞춤 수업과 수준별 소수정예 밀착교육을 한다. 정규수업 외에도 강사진의 공연으로 진행되는 개강식과 수강생이 직접 무대에서 공연하는 수료발표회가 준비돼 있다.

민의식 전통예술원장은 “지난 3년 동안 전통예술나눔학교에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수강생들이 한데 어우러져 전통예술의 멋과 흥취를 함께 느끼며 융합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보다 많은 분이 전통예술나눔학교에 참여해 마음의 안정과 휴식의 시간을 갖고, 새로운 삶의 희망과 열정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정, 문화예술소외계층(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 복지급여수급가구, 차상위계층), 새터민, 재한외국인, 조손, 한 부모 다자녀(세 자녀 이상) 가정을 우선 선발한다. 이외에도 전통예술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2월 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전통예술나눔사업 웹페이지(www.karts.ac.kr/main/trad.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746-9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