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설맞이 민속놀이 과학체험한마당 개최
국립대구과학관 설맞이 민속놀이 과학체험한마당 개최
  • 김승용 인턴기자
  • 승인 2016.01.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널뛰기, 윷놀이, 엿치기 등 민속놀이 무료 체험

국립대구과학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2월 6일부터 정월대보름 전일인 21일까지 ‘민속놀이 과학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스광장과 1층 로비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맞아 과학관 나들이에 나선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 국립대구과학관 ‘민속놀이 과학 체험 한마당’ 프로그램에서 윷놀이를 하는 어린이들

특히, 놀이마다 숨어있는 과학원리 해설 코너를 마련해 체험객들이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민속놀이 속 숨은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원리 탐구를 돕는다. 사이언스 광장에서 널뛰기,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비석치기 등 8가지의 민속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설날인 8일과 다음날인 9일에는 1층 로비홀에서 ‘민속 엿치기 대회’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제기차기 대회’가 특별행사로 치러진다. 양일간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1회당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2인 1조로 대결을 벌인다. 이긴 사람에게는 설 선물로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설 연휴 기간 정상운영한다. 단, 설 당일은 오후 1시 개관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시간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과학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민속놀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