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실문화 교육,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취향에 맞게 골라 듣자
왕실문화 교육,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취향에 맞게 골라 듣자
  • 송영동 기자
  • 승인 2016.03.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유아에서 노년층까지 전 세대 참여 프로그램

국립고궁박물관은 문화로 행복한 삶의 구현을 위한 생애주기별 공감형 왕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연중 무료로 시행한다.

이번 왕실문화 교육프로그램은 조선 왕실의 삶 속에 녹아있는 복식, 음식, 놀이, 향연(饗宴) 등 다양한 주제를 대상자의 연령에 맞는 특화된 과정으로 개발‧운영해, 유아에서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 향연(饗宴): 특별히 융숭하게 손님을 대접하는 잔치

▲왕실교육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왕자 공주의 복식을 입고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제공=문화재청)

 먼저 ▲ 공주‧왕자의 생활을 인형극과 놀이로 체험하며 인성과 예절을 키울 수 있는 유치원생 대상 ‘박물관에 놀러 온 공주님, 왕자님’ ▲ 올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일선 학교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각자의 꿈과 끼를 찾아 궁중음식을 만들어 보는 청소년 대상 ‘최고의 궁중요리사’가 눈길을 끈다.

또한 ▲ 성인기에서 노년기로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삶의 의미와 존재감을 찾아보는 예술 힐링 프로그램인 중년 여성 대상 ‘내 삶의 오후를 위한 연향례’ ▲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궁중무용 춘앵전을 직접 배워보는 노년층 대상 ‘건강 100세, 궁중무용’ 등 세대별 관심과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골라 배워볼 수 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도 교육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화된 교육을 펼쳐,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를 되새기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 교육)
     (02-3701-7639, 7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