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아오란 그룹’ 회장과 간담회
문체부 장관, ‘아오란 그룹’ 회장과 간담회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6.03.3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인센티브관광 단체의 한국 방문에 감사 표시

임직원 6,000명을 이끌고 한국을 방문한 중국의 아오란 그룹에 대한 국내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30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중국 인센티브관광 단체인 ‘아오란 그룹’을 비롯해 한국관광 유치에 총력을 기울였던 관계 기관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아오란 그룹’ 임직원들의 한국 방문을 환영하는 의미로 곽성림(郭成林)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이번 관광단체를 유치하는 데 노력했던 인천광역시와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등 관계기관 기관장들을 격려하며, 남은 기간 동안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2015년부터 인천광역시 등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유치하게 된 이번 ‘아오란 그룹’의 방문은 지난 27일(일)부터 임직원 6,000여 명이 방한해 4,500명이 동시 치맥(치킨과 맥주) 파티를 개최하는 등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장관의 감사의 뜻 전달은 인센티브 단체 관광 유치에 대한 정부의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이 단체가 다시 한국을 찾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인센티브 단체 관광 추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은영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