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춘천에서 펼쳐지는 몸짓의 향연! “2016춘천마임축제”
5월 춘천에서 펼쳐지는 몸짓의 향연! “2016춘천마임축제”
  • 강지원 기자
  • 승인 2016.04.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6~29, 다양한 거리 공연과 불 쇼 물놀이까지!

춘천의 대표 거리예술축제 “2016춘천마임축제”가 오는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KT&G 상상마당 춘천, 중앙로, 수변공원에서 펼쳐진다.

“춘천마임축제”는 현대마임, 신체극, 무용극, 광대극, 현대서커스, 거리극, 야외 설치 퍼포먼스와 장소 특정형 공연 등 마임이라는 장르를 넘어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수용하고 있는 공연예술축제이다.

▲ 지난해 춘천마임축제 현장  (사진제공 = 춘천마임축제)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28회째를 맞이하는 만큼 이전까지 선보였던 축제의 틀을 과감히 벗어나 물(생명력)/봄(활기)/불(에너지)의 도시라는 거대한 장소를 구성하여 ‘몸짓, 춤짓, 광대짓, 대동짓’을 기반으로 다양한 거리예술공연 프로그램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난장:봄의도시”는 26일(목)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몸이 만들어낼 수 있는 세상의 모든 몸짓,춤짓,광대짓,대동짓 중심의 다양한 야외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Compagnia Due(스위스)의 코미디쇼 ‘Avanti'와 2012년 춘천마임축제를 찾아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매력을 뽐내었던 올리비에 드 사가장(Olivier de Sagazan, 프랑스)의 자신의 몸이 진흙과 한 덩이가 되는 놀라운 변형의 과정을 보여주는 <변신(Transfiguration)>이 공연된다. 그 외에도 천하제일탈, 체리 타이푼(Cherry Typhoon, 일본), 루미너리, 이종현, 연희그룹 유희 등이 참여하여 풍성한 시작을 알린다.

▲ 공연 Cie Bilbobasso_A Fuego(프랑스) (사진제공 = 춘천마임축제)

축제의 하이라이트 “불의도시:도깨비난장”은 27일(금)~29일(일)까지 무박 3일간 수변공원에서 불과 몸, 짓의 만남을 통해 창조되는 원초적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거대 불 설치작과 불 퍼포먼스, 클럽파티, 리사이클 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정적인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지름 10m에 달하는 계단형 분화구부터 간단한 음주와 함께 소규모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살롱까지 다양한 불 설치물과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2015년도 춘천마임축제에서 관객들에게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던 ‘빌보바쏘(Cie Bilbobasso,프랑스)’의 <푸에고 렌토(A Fuego  Lento)>와 매년 춘천마임축제를 찾아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오이카도 이치로(Oikado Ichiro)’의 <카파(Kappa)>, 두 명의 배우가 펼쳐내는 곡예퍼포먼스 ‘케이트 앤 파시(Kate & Pasi, 핀란드)’의 <관계(Relationship)> 등 해외 7개국(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일본, 스페인, 태국, 핀란드) 10개 단체와 국내 500여 명 아티스트, 50여 명 작가들이 축제를 가득 채운다.

▲ 공연 Compagnia Due_Avanti(스위스)  (사진제공 = 춘천마임축제)

춘천의 명물이 된 도심에서 마임공연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의도시:아!水라장”은 28일(토) 중앙로에서 진행된다. 목마른 도시에 뿌려지는 물과 함께 관객들이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일탈의 자유를 만끽하고, 다양한 거리공연과 주제공연, 컬러링 로드, 추억의 놀이, EDM Pool Party는 뜨거운 열기를 고조시킨다.

▲ 지난해 춘천마임축제 현장  (사진제공 = 춘천마임축제)

특히, 28일(토)에는 하루종일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토요일 낮엔 춘천 중앙로에서 “물의도시:아!水라장”에서 무료로 물놀이하고, 저녁부터는 수변공원에서 “불의도시:도깨비난장”을 다음날 새벽까지 열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2016춘천마임축제’는 (사)춘천마임축제가 주최하고 춘천마임축제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mime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축제 사무국 033-242-05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