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 오는 9월 3일과 4일 열려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 오는 9월 3일과 4일 열려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6.07.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야외에서 즐기는 뮤지컬 페스티벌, 12일 블라인드 티켓 판매 시작
▲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PL엔터테인먼트)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이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된다.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국내 최초로 야외에서 즐기는 뮤지컬 페스티벌로, JMF 대극장, JMF 소극장, JMF 심야극장, JMF 시파티 등 크게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메인스테이지인 JMF 대극장에서는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과 오케스트라가 라이브로 펼치는 뮤지컬 콘서트가 진행되며, 서브스테이지인 JMF 소극장에서는 뮤지컬 토크 콘서트, 어린이 뮤지컬 외에도 페스티벌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한 무대가 펼쳐진다. 

또, 3일 밤부터는 자라섬의 가을 밤, 뮤지컬 영화를 상영하는 JMF 심야극장이 마련되며 JMF 시파티에서는 DJ와 함께 팝,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조용필, 홍광호, 김선영, 박진영, 이승환, 비 월드 투어 콘서트, '10월의 눈 내리는 마을'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의 콘서트와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식 등을 담당했던 김서룡 청운대 교수가 연출을 맡아 젊은 감각과 뛰어난 연출력으로 새로운 뮤지컬 페스티벌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홍광호, 김선영, 옥주현 등 국내 최고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의 콘서트와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 월요일 콘서트 그리고 뮤지컬 <로기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벽을 뚫는 남자>,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공동경비구역 JSA> 등을 통해 국내 대표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인정받은 변희석 음악감독이 오케스트라와 함께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김서룡 감독은 “뮤지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는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뮤지컬 배우들의 노래로 어우러지는 음악 축제가 될 것이다. 또한, 관객들은 대자연 속에서 프로시니엄 아치를 보지만, 그 안도 역시 자연이며 자연이 곧 무대미술이 된다는 것을 경험할 것이다. 배우들은 자유롭게 자신의 음악을 표현하고, 관객은 드라마의 추억과 배우의 음악적 매력을 마음껏 느끼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변희석 음악감독은 “20년 동안 끊임없이 공연을 하면서 얻은 수많은 경험과 기억들 그리고 새롭게 전진할 수 있는 희망과 에너지를, 뮤지컬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이번 페스티벌을 만들겠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메가 콘서트 형식으로, 다양한 장르와 그에 맞는 악기들의 조합 그리고 배우들의 환상적인 노래가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움과 그리움이 묻어날 수 있는 뮤지컬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과 음악으로 행복해지고 싶은 모두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라섬은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등이 열리며, 국내 대표적인 페스티벌 개최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북한강변에 위치하여 맑은 공기와 물 그리고 울창한 산림,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기에 자연과 문화가 함께 만나는 장소로 사랑 받고 있으며, 수도권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다는 지리적 근접성 또한 큰 매력이다.

한편 오는 12일 11시부터 인터파크에서 1000장의 블라인드 티켓이 판매된다. 블라인드 티켓은 라인업 공개 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티켓으로 양일권 정가 132,000원의 티켓을 88,000원의 특별한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인업과 타임테이블은 7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뮤지컬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그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1588-5212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