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황후 ‘민자영’ 실제 모습 최초 공개
명성황후 ‘민자영’ 실제 모습 최초 공개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8.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에 개봉하는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 티저 홈페이지 오픈


모두가 알지만 그동안 밝혀진 적 없었던, 명성황후 ‘민자영’의 아름다운 모습이 최초로 공개됐다.

▲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의 홈페이지 하단(↗)을 누르면 명성왕후 '민자영'의 실제모습을 볼 수있다.

싸이더스FNH가 2009년 추석 개봉할 예정인 조승우와 수애 주연의 ‘불꽃처럼 나비처럼’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명성황후의 초상화와 예고편을 공개해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홈페이지에는 우리가 만난 적 없었던 여인 ‘민자영’의 초상화와 함께 다양한 모습과 역사가 기록하지 못했던 조선의 마지막 무사 ‘무명’의 가슴 시린 사랑을 만날 수 있다.

예고편 하단에 위치한 ‘명성황후 민자영 블로그’ 및 ‘명성황후 실제 초상화 최초 공개’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프랑스 선교사에 의해 전세계 최초로 발견된 조선의 마지막 국모, 명성황후 ‘민자영’의 초상화가 펼쳐진다.

두루마리가 풀어지면서 흩날리는 꽃잎과 함께 모습을 드러내는 초상화는 위엄과 인자함이 묻어나는 명성황후의 모습과 어딘가에서 그녀를 지켜보고 있는 한 사람의 그림자를 통해 이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명성황후의 모습을 클릭하면,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 속 명성황후 ‘민자영’의 모습이 오버랩되며 불꽃처럼 화려하고 나비처럼 순수했던 새로운 명성황후의 모습이 차례로 보여진다.

이와 함께 그림 속 그림자의 모습에서는 광풍과도 같던 역사 속에서 명성황후 ‘민자영’을 지켜낸 조선의 마지막 무사이자 사랑의 주인공 ‘무명’의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홈페이지는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과 함께 기쁨과 슬픔의 복합적인 감정이 묻어나는 명성황후 ‘민자영’의 표정과 ‘무명’의 강인한 눈빛으로 강한 여운을 남긴다.

김용균 감독의 ‘불꽃처럼 나비처럼’은 조선의 국모인 명성황후 ‘민자영’과 모든 것을 걸고 그녀를 지킨 무사 ‘무명’의 사랑으로 올 추석, 관객들에게 가슴 시린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