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ㆍ지출 분야, 구민들 ‘제보’ 기다립니다
계약ㆍ지출 분야, 구민들 ‘제보’ 기다립니다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8.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투명한 행정위해 구민 제보 접수· 결과 통보까지


지자체에서 행정 감사를 위해 구민들까지 동원했다.


종로구(구청장 김충용)가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뢰받는 구정을 구현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계약과 지출 분야 감사에 대한 구민들의 요구사항과 제보를 접수한다.

제보 내용은 행정규제와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또는 불편사례, 계약 과정의 부조리, 공무원관련 비위사실, 제도개선, 모범공무원 추천 등이다.

가명이나 무기명으로 투서한 경우,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은 접수하지 않는다.

제보는 서면이나 팩스(02-731-0783) 또는 구 홈페이지(www.jongno.go.kr)의 감사담당관 사이버민원실, 감사담당관에 개설된 부조리신고센터(080-257-0000)에서 전화로 할 수 있다.

종로구는 제보내용의 사실여부를 확인한 후 시정ㆍ개선 등의 조치를 취하고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개별 통보하는 것은 물론 종로구 홈페이지에 감사결과를 게재해 열린 감사를 실천할 방침이다.

계약ㆍ지출 분야에 관한 감사와 민원처리 공개여부를 점검하는 이번 감사는 오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전 부서에서 시행하며, 감사담당관 외 6명을 감사반으로 편성해 서류와 현장 확인 감사를 병행 실시한다.

감사 범위는 계약ㆍ지출 분야의 경우 2006년 7월 1일부터 감사일까지의 처리업무이며, 민원처리 공개시스템은 2009년 1월 1일부터 감사일까지의 계약분야 공개업무다.

감시반은 계약의 공정성ㆍ투명성 여부, 계약체결 및 계약의 이행에 따른 업무처리 적정여부, 예산편성 목적 외 집행여부, 계약업무 공개 처리실태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