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예술가, 단체들의 역량 강화 아카데미 '지역에서 예술하기'
인천 지역 예술가, 단체들의 역량 강화 아카데미 '지역에서 예술하기'
  • 박우진 인턴기자
  • 승인 2017.02.1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한달간 매주 월요일 부평아트센터에서 개최, 지역 예술인의 활동 역량 제고 기대

인천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지역에서 예술하기' 아카데미가 3월 한달간 매주 월요일, 부평아트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부평구 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인천 지역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에게 문화예술 동향을 알리고, 이를 통해 이들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지난 2014년에 시작하여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와 만남을 통해 문화예술의 동향을 읽고, 지역과 소통할 수 있는 예술로의 역할 확대,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 단체들과 네트워킹 강화를 통한 협업 확대와 이를 통한 창작 의욕 고취, 지역 문화생태계 활성화 등을 목표로 하여 구성했다.

▲ '지역에서 예술하기' 아카데미 (사진 제공= 부평구 문화재단)

이번 아카데미에는 문화예술 마케팅 분야의 최용석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 교수, 문화예술계의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서진석 백남준아트센터 관장, 문화예술기획 사업분야의 박상흥 (주) 본다빈치 대표, 문화예술정책 활동분야의 박상희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사무관 등이 강사로 출연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이 겪는 문제에 대한 실제적인 답을 찾고, 활동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으로 부평구 문화재단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지난 13일(월)부터 시작하여 오는 28일(화)까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에서 가능하며 수업은 3월 6일(월)부터 27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4회에 걸쳐서 이루어진다.

문의: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사업팀(032-500-2061/2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