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제7회 마포동네책축제 '각양각책' 개최
마포구, 제7회 마포동네책축제 '각양각책' 개최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7.10.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마포중앙도서관, 다양한 책들 큐레이션해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

마포구가 오는 28일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행사인 제7회 마포동네책축제 '각양각책'을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연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마포 동네책축제는 지역 도서관과 문화단체가 중심이 되어 책을 매개로 문화 교감이 있는 동네를 만들고자 마련된 것으로 마포구 소재 도서관과 교육·문화 단체 등 26개 기관이 참여해 도서전시·책 장터·놀이 및 체험·공연 등으로 꾸며지는 마포구 대표 책 축제다.

지난해 마포동네책축제는 마포구청 광장에서‘상상중독(讀)’이라는 주제로 30개 지역 도서관 및 교육·문화 단체가 참여해 열렸으며, 당일 행사장에 총 9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 마포동네책축제 (사진제공=마포구)

올해는‘각양각책’이라는 슬로건 아래, 각기 다른 여러 가지 모양과 주제를 가진 책들을 큐레이션(수많은 책을 특정한 테마 또는 관점에서 선별, 분류하여 제공하는 서비스)해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행사장은 북큐레이션, 공연, 휴식, 이벤트 공간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도서관련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북큐레이션에서는 하나의 테마에 따라 선정된 책을 중심으로 연관된 놀이 및 체험 활동이 이뤄진다. 마포푸르메어린이도서관의 손끝으로 느껴지는 그림책 세상, 성메작은도서관의 비행기(날개) 제작 체험 등이 마련된다.

공연 공간에서는 인디 음악가 공연, 마포FM 라디오 공개방송 등이 열리며 이벤트 공간에서는 ‘가방 속 책 한 권’ 캠페인, 각人각冊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식공간 및 먹거리 공간도 역시 준비됐다.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립서강도서관 (02-3141-7053) 또는 홈페이지(http://sglib.mapo.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