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수자 지원 사업 선정작'고깔속의 향기'
2018 이수자 지원 사업 선정작'고깔속의 향기'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6.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5시 코우스서 공연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류영수 김정기의 춤핀

국립무형유산원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는 2018 이수자 지원 사업에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고깔속의 향기'가  선정돼 김정기, 류영수의 무대가 13일(수) 오후 5시 한국문화의집 코우스에서 올라간다.

▲2018 이수자 지원 사업 선정작 <고깔속의 향기>

이번 공연은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작품을 비롯한 고(故) 우봉 이매방선생의 작품들로 김정기, 류영수는 우리 고유의 전통춤사위와 전통음악을 그대로 재현한다.

특히 류영수의 상상(想像) 살풀이춤의 경우 지난 제25회 전북무용제 개막 초청공연으로 살풀이춤, 한량무 등에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해 많은 관객들로부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전통춤사위를 바탕으로 한 현대적인 의상으로 재해석해 여성적인 아름다움과 도시적인 남성미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변모하는 춤사위의 빛깔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연출했다.

공연은 화려한 스텝들로 더욱 눈길을 끈다. 총 예술감독을 담당하는 상명대학교 조남규 교수(한국무용협회 이사장), 의상디자이너 정예희 디자인연구소, 백선희(예무의상실 대표), 해설 박정곤(한국국악협회 상임이사), 음악반주 한푸리가무악코리아(감독 이관웅) 등 그야말로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 해 보기 드문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김정기, 류영수는 "전통무용의 정체성을 춤으로 승화시켜 예술의 멋과 향기가 살아 숨 쉬는 무용가로 앞서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연문의 : 류무용단(02-588-4262)
 류무용단 홈페이지: www.ryudancecompan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