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휴먼브랜드를 만들라. 'ARTFEVER,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나의 휴먼브랜드를 만들라. 'ARTFEVER,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8.07.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기윤 대표 15년간의 노하우 책으로 정리 "자신이 노력해 만든 결과물로 말하라"
 

주기윤 (주) 리더스 컴 대표의 <ARTFEVER,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이하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가 도서출판 원북에서 출간됐다.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는 전문 마케터인 저자가 무명의 작가들에게 자신만의 마케팅 방식을 도입 인큐베이팅해, 아티스트로 성장시키고 휴먼브랜드로 인정받게 한 15년간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저자는 어릴 적 미술에 재능이 있었지만 획일적인 교육과 스스로의 무지로 인해 자신의 재능을 잃어버린 경험이 있다. 하지만 사회 활동을 하면서 어릴적 잠재되어있던 재능이 기획, 연출가로 발휘되고 다양한 브랜드의 성공을 도우며 재발견되자 자신의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교육적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그가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이것이다. "음악, 미술, 운동, 연기, 글쓰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재능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 재능과 끼를 가지고 직업이 아난 즐겁게 즐기면서 살아갈 수 있는 날은 모두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누구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을 브랜드화하고 성공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을 알려주고, 새로운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디자이너와 마케터들에게 자신이 경험하고 이슈화시켰던 프로모션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내고 있다.

저자는 휴먼브랜드로 성공하기 위한 5가지 요소를 제안한다. '예술가는 스타일로 자신을 표현할 줄 알아야한다', '나만의 대표성을 가져라', '당신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끊임없이 알려라', '철저한 자기관리'가 그것이다. 저자는 이 5요소를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변형하고 노력한다면 자신이 바라는 꿈에 한발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말한다.

주기윤 대표는 "모든 것은 자신이 노력해서 만든 결과물로 말해야한다. 그런 과정이 없이는 결코 성공할 수 없고, 성공해도 금방 바닥이 드러난다. 오랜 시간 묵묵히 노력하고 투자하는 성실함이 있어야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끈기도 필요하다. 엉덩이를 무겁게 하라!"고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