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림문화재단, 『수림뉴웨이브 아트랩, SOORIM NEW WAVE ART LAB』모집 공모
수림문화재단, 『수림뉴웨이브 아트랩, SOORIM NEW WAVE ART LAB』모집 공모
  • 하채연 인턴기자
  • 승인 2019.02.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예술기반창작예술 및 다원 예술가 지원, 이달 28일까지 접수
▲ (사진제공=수림문화재단)

수림문화재단에서 문화예술 관련 단체 및 예술인의 창작역량 강화와 활동 촉진을 위해 예술작품 제작. 발표 지원 사업인 『수림뉴웨이브 아트랩, SOORIM NEW WAVE ART LAB』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재단 설립자인 김희수 선생의 인생철학인 문화입국을 바탕으로 인재 양성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수림문화재단은 밝혔다. 또,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확장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 구축 등을 이루어 내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한다. 

장르는 전통예술기반창작예술과 다원예술, 시각예술이며 공모대상은 다양한 형식으로 새로운 실험을 시도하는 문화예술 관련 단체 또는 50세 미만의 예술가이며, 단체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법인등록증, 고유번호증 중 최소 1종이 필수다. 

지원금은 소정의 작품 개발비 명목으로 5백만원에서 1천만원으로 예술 창작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지원에 선정되면 발표, 전시 및 연습 장소를 제공 받고 재단이 보유한 부대장비를 지원하며 통합홍보 및 프로모션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