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아트마켓 부스ㆍ쇼케이스 참여단체 모집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아트마켓 부스ㆍ쇼케이스 참여단체 모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2.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모집 "공연예술마켓 정체성 강화"
"예술단체 부담 줄이고자 부스비 페지, 작품 소개 기회 확장 등"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아트마켓 부스전시와 쇼케이스에 참여할 단체를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특히 올해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공연예술마켓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  행사는 오는 6월 8일 시작해, 11일까지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제주 주요 공연장ㆍ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문연과 제주특별자치도ㆍ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ㆍ현대자동차그룹ㆍ제주MBC가 후원한다.

문예회관과 예술단체 간 교류 및 거래의 장인 아트마켓은 부스전시와 쇼케이스로 진행된다. 부스전시는 문예회관ㆍ문화예술단체ㆍ 문화관련 기업 및 장비 업체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 열린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아트마켓 부스전시 전경(사진=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쇼케이스는 민간 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하이라이트 시연은 공모와 심사를 통해 20개의 작품을 선정하고, 피칭 쇼케이스는 60개 작품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혁신 공청회 및 TF회의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반영했다. 예술단체의 부담을 줄이고자 부스비를 폐지하고, 쇼케이스의 공연료를 지급한다. 영상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피칭 쇼케이스를 신설하여 기존의 하이라이트 시연 외에 더 많은 단체들이 작품 소개 기회를 마련했다.

이승정 한문연 회장은 “공청회와 개선TF회의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행사계획에 반영했다”라며 “올해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문화예술단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작품을 거래하고 문예회관 관계자들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공식 누리집(www.jhaf.or.kr)과 한문연 누리집(www.koca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