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인형극제 국내 참가작 모집 '신진 지원 대환영'
춘천인형극제 국내 참가작 모집 '신진 지원 대환영'
  • 이가온 기자
  • 승인 2020.03.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마켓 운영해 해외 기획자와 국내 예술단체 교류의 장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가 제32회 춘천인형극제2020 국내 참가작을 공모한다.

올해는 아트마켓을 처음 운영해, 해외 기획자와 국내 예술단체와의 적극적 교류의 장을 열고 국내 인형극인들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춘천인형극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작의 경우 제작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내달 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전문 인형극단 및 문화예술단체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www.cocobau.com)나 문의(033.242.84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춘천인형극제는 지난해 취소됐던 인형퍼레이드를 대규모로 준비 중이다. 국내외 인형극인들과 춘천시민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인형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오는 9월 4일부터 9월 9일까지 6일간 동안 춘천시청 광장에서 축제의 막을 올릴 계획이다.

올해 32회를 맞는 춘천인형극제는 지난해와 같은 ‘우리를 움직이는 인형!’이라는 슬로건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는 춘천인형극제 선욱현 예술감독은 매년 슬로건을 바꾸는 것은 소모적이고 시민들에게 각인도 안 된다는 판단이 반영 된 것이다. 작년에 채택한 슬로건 '우리를 움직이는 인형'을 내년까지 유지하기로 했다. 인형을 조종인이 조종한다는 기존 관념을 뒤집어, 인형이 우릴 부르고 모이게 하고 감동시키고 긍정적인 파장을 일으킨다는 개념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