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도시재생포털 개설, "균형 있는 지역 개발할 것"
중랑구 도시재생포털 개설, "균형 있는 지역 개발할 것"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4.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체계적인 추진 나서, 주민 소통기능 강화

도시재생 사업 추진현황과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육 등 중랑구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공유를 위해 ‘중랑구 도시재생포털’을 개설했다. 포털사이트 개설을 중랑구가 서울 25개 자치구 중 최초다.

‘중랑구 도시재생포털’ 홈페이지(www.jungnangurp.or.kr)는 ▲도시재생정책 안내 ▲도시재생사업 소개 ▲주민참여 ▲알림마당 ▲도시재생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중랑구 도시재생포털’ 홈페이지

도시재생포털에서는 중랑구의 도시재생 현황과 주민거점시설은 물론 서울시의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유형에 대해 알 수 있다. 또한 도시재생학교·주민설명회 등 구청과 도시재생센터에서 진행하는 주민교육 정보를 제공받고, 커뮤니티방에서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도시재생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 17년 묵2동이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된 이후 중화2동·망우본동·면목3·8동 등 총 8개소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해 10월 도시재생과를 신설했다. 도시재생 활성화 조례를 제정해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외 노후지역에 대한 지원 근거도 마련했다. 올해 1월에는 자치구 중 최초로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시재생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하기도 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중랑구 도시재생포털 개설을 시작으로 균형 있는 지역 개발을 위한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