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 톡!톡! 아이디어 공모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 톡!톡! 아이디어 공모
  • 박희경 기자
  • 승인 2009.12.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차원… 아이디어·일러스트 2개 분야

 경남도가 ‘2011년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 해인사의 8만대장경. 현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장경판으로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다.
 (재)대장경천년문화축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대장경 간행 천년을 기념해 2011년에 열릴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국민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모집부문은 축전 콘텐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와 일러스트 2개 분야다.

 아이디어 분야는 대장경을 통해 국제화·친구화로 가족이 참여하는 이벤트·체험프로그램과 경남 도내 모든 시군이 함께 하는 축제를 위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일러스트 분야는 ‘천년의 문명, 미래의 지혜’라는 축전 주제를 알기 쉽고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작품이면 된다.

 아이디어 원고는 A4 용지 5장 이내로, 일러스트는 B4 규격 작품과 공모 출품서를 응모신청서(경상남도 홈페이지 다운로드)와 함께 경남도 홈페이지 응모창이나 우편, 이메일, 팩스,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7일부터  12월 31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을 예정으로 전 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최우수상·우수상 각 1명에게는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장려상 4명에게는 각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하며 입상작 발표는 2010년 1월중 경상남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http://www.gsnd.net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재)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행사·전시운영팀 211-6264 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박희경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