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추석 연휴 10월 2일 ‘쇼케이스 온라인 중계’ 진행
뮤지컬 ‘광주’, 추석 연휴 10월 2일 ‘쇼케이스 온라인 중계’ 진행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0.09.2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일, 쇼케이스 통해 대표 넘버 최초 공개
10월 16일,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특별음악회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 창작 뮤지컬 ‘광주’가 초연을 앞두고 쇼케이스를 통해 관객들과 먼저 만난다. 

▲뮤지컬 ‘광주’ 티저 영상 캡쳐
▲뮤지컬 ‘광주’ 티저 영상 캡쳐

10월 2일 네이버TV와 VLIVE를 통해 중계될 쇼케이스에서는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에 맞춰 뮤지컬 '광주'의 대표 넘버(뮤지컬 삽입곡)들을 출연 배우들이 가창하고, 예술감독 유희성, 고선웅 연출가,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창작진의 작품 및 음악과 관련한 설명도 더해져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연출가 고선웅,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작품을 빚어낸 창작진과 함께 박한수 역의 민우혁, 테이, 서은광(비투비), 윤이건 역의 민영기, 김찬호, 정화인 역의 장은아, 정인지, 문수경 역의 정유지, 이봄소리, 최지혜 등 모든 출연 배우들이 출연한다. 

이어 10월 16일엔 뮤지컬 ‘광주’의 배우들이 KBS교향악단과 협연하여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특별음악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는 KBS교향악단과 광주문화재단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음악회로 민주화운동의 상징곡 ‘님을 위한 행진곡’을 기반으로 작곡된 음악들을 통해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뮤지컬 ‘광주’의 배우 민우혁, 민영기, 장은아, 정유지, 주민진이 출연해, 5∙18민주화운동 정신이 오롯이 살아 숨 쉬는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뮤지컬 ‘광주’의 주요 넘버 ‘그날이 올 때까지’, ‘마지막 임무’ 등 총 5곡으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민주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5·18민주화운동 40주년과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으로 기획된 뮤지컬 ‘광주’는 연출가 고선웅,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안무가 신선호 등 최정상 창작진 참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민우혁, 테이, 서은광(비투비), 민영기, 김찬호, 장은아, 정인지, 정유지, 이봄소리, 최지혜, 이정열, 박시원, 서현철, 이동준, 김대곤, 주민진, 김아영, 김국희, 김태문, 문성일, 이봉준 등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나서 인간의 본질적인 가치와 숭고한 민주주의 정신을 오롯이 담아낼 예정이다.

한편, 오는 10월 9일 역사적 초연 무대를 선보일 뮤지컬 ‘광주’를 한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는 오는 10월 2일 저녁 7시부터 네이버 TV와 VLIV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